보존자료실에 비치된 자료는 보존서고 안에 있는 자료로 이용자 분들이 직접 들어가
이용하실 수 없으며, 직원이 해당 도서를 꺼내와야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존자료실의 도서를 열람하거나 대출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직원에게 문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보존서고의 자료는 훼손이 심해 대출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자료 또는 장기 미대출 자료,
품절 혹은 절판되어 소장가치가 높은 자료들을 보관하는 곳이어서 도서의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기에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백과사전, 연감 등의 참고도서와 논문, 비도서자료(카세트테잎, 비디오테잎, CD, DVD)는 관내에서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청구기호 상단에 'RE'라고 별치기호가 있으면 대출이 불가능한 자료입니다.)
강화군 도서관 회원가입은 우선 주소지가 인천시나 강화군 주소로 되어있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만14세 미만, 만14세 이상의 분들도 본인인증을 통해 강화군 도서관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아이핀 인증을 하셔야 하며,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도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강화군 외의 지역에서 '책이음 회원'으로 도서관 가입을 하신 분들은 만드신 '책이음 회원증'으로 강화군 도서관에 회원정보를 반입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도서관 홈페이지 메뉴에서 도서관 이용안내의 「회원가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화도서관 종합자료실에 복사기를 설치해두고 있으며, A4 장당 50원 흑백으로 도서관 소장자료만 복사가 가능합니다.
내가와 지혜의숲, 길상작은도서관에는 별도의 복사기가 없습니다.
반납예정일이 지나서 반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각 자료의 연체일수의 합만큼 대출이 정지됩니다.
(대출중인 1권의 연체일이 7일이고 다른 2권이 3일일 경우, 같이 반납하시면 최종 연체일은 7일이 됩니다.)
해당 도서관에 방문 혹은 전화로 분실신고를 하시고 신분증을 가져오시면 7일 후 재발급해 드립니다.
강화도서관 (932-8264), 내가도서관(934-1528), 지혜의숲도서관(932-8273~4), 길상작은도서관(932-7675)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회원증을 분실하신 경우에도 모바일 회원증을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대출이나 열람 좌석 예약 시
모바일 회원증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른 이용자가 관내 열람중일 수도 있으며 파손, 제본으로 별도 보관중일 수 있습니다.
담당 직원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먼저 대출해간 이용자가 반납하실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찾는 도서가 반납 되자마자 대출하시고 싶으시다면, 해당 책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열람 또는 대출한 자료를 분실하거나 훼손한 자는 14일 이내 동일 자료 변상하여야 합니다.
절판, 품절 등으로 구하기 힘든 자료는 분실한 도서에 준하는 다른 도서를 구입해오셔야 합니다. (현금으로 받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료실에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타지역 대출카드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단, 타지역 도서관에서 책이음 카드로 발급하신 경우 자료실에 문의 후 사용 가능합니다.)
저희 강화군 도서관에서 회원가입 후 별도로 대출카드를 생성/발급해드리고 있으며, 회원가입 이후라면
강화군 도서관 홈페이지에 휴대전화로 로그인하시면 모바일 회원증으로도 대출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