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657.1
도서 (마음을 사로잡는)배경 작 교실
  • ㆍ저자사항 타카하라 사토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삼호미디어, 2022
  • ㆍ형태사항 255p.: 삽화; 26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高原さと
  • ㆍISBN 9788978496568
  • ㆍ주제어/키워드 마음 배경 작화 애니메이션 삽화 일러스트 만화기법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70591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657.1-타872배
자료상태 대출중
반납예정일 2024-05-21
예약 예약하기
상호대차 신청불가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70591 [강화]종합자료실
657.1-타872배
대출중 2024-05-21 예약하기 신청불가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설득력 있는 묘사로 분위기를 압도하고, 작품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마음을 사로잡는 멋진 배경 그리는 법 색, 음영, 구도 등 그리기에 필요한 기초 지식 &자연과 사물 등 다양한 배경 요소 그리는 법 초원, 밤하늘, 빗속, 폐허, 고성 테마 등 7가지 배경 일러스트의 메이킹 해설 〈저자 브러시ㆍ작화 예시 PSD 파일ㆍ메이킹 동영상〉 다운로드 제공! 배경 일러스트는 표현할 대상이 많은 만큼 다양한 지식과 테크닉이 동원되어야 하며 평소 의식해서 보지 않았던 것, 그려보지 않은 대상을 다각도로 관찰하고 해석하는 감각이 필요합니다. 《마음을 사로잡는 배경 작화 교실》은 그리기의 기초가 되는 ‘사물을 보는 방법’이나 ‘사고하는 방식’을 알기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하고, 개별적인 사물을 묘사하는 수준을 넘어 화면 전체를 아우르는 공간을 표현하는 감각을 익히는 노하우와 연습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한 컷의 배경 일러스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그리는 법’을 구체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배경 일러스트를 예로 들어 전반적인 제작 과정을 체계적으로 해설합니다. 배경 그리기에 처음 도전하는 입문자는 물론, 배경 일러스트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고 싶을 때 알아두면 유용한 작화 테크닉과 저자가 체득한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Photoshop 등을 이용한 디지털 드로잉뿐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작업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보편적이고 효율적인 사고법도 함께 소개합니다. 아울러 본문에서 사용한 저자의 브러시 데이터와 각 파트를 대표하는 7가지 배경 일러스트의 PSD 파일, 메이킹 전 과정을 담은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형태로 제공합니다. 본문은 총 8개 파트로 구성되었으며, 〈기초편〉인 PART 1에서는 배경 그리는 법을 본격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 그림 그리기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테크닉을 간략히 짚어봅니다.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는 원인은 대개 기본에 오류가 있음을 강조하며 입체와 공간, 빛과 색, 구도 등에 관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개념을 다시 한 번 알아보며 기초를 다집니다. 〈실전편〉인 PART 2~8은 해당 파트마다 특색 있는 주제의 배경 일러스트를 예제로 설정해 그와 관련한 다양한 작화 테크닉을 소개합니다. 먼저 PART 2에서는 구름이나 나무, 바위 등 기본적인 자연물 그리는 법을 다룹니다. 배경에서 가장 흔히 등장하는 자연물을 이용해 화면에 입체감과 깊이감을 만드는 연습을 합니다. PART 3은 밤 풍경 그리는 요령이나 숲처럼 조금 복잡한 자연물 그리는 법을 설명합니다. 화면을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를 묘사하는 것과 화면 전체의 인상을 만드는 것을 함께 의식하면서 밸런스를 잡는 요령을 익힙니다. PART 4는 비와 벚꽃, 강 등의 자연물 그리는 법과 집이나 자동차 등 단단하고 어느 정도 정해진 형태가 있는 사물 그리는 법을 소개합니다. 형태가 복잡한 사물을 그릴 때는 겉으로 보이는 인상만으로 무작정 그리기보다 어느 정도 구조를 이해하고 그리면 훨씬 수월한데, 그 요령도 함께 살펴봅니다. PART 5에서는 실내 그리는 법을 중심으로 공간 만드는 요령을 다룹니다. 그려야 할 사물이 많을 때 모든 사물을 하나하나 신경 쓰다 보면 전체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고, 작업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이때 전체 요소를 어떤 식으로 배치하고 어떤 순서로 그리면 좋은지 알려줍니다. PART 6은 폐허와 잔해 등의 부서진 사물 그리는 법을 설명합니다. 여러 사물이 뒤엉킨 그림을 그리다 보면 사물의 실루엣이 복잡하고 불분명해지기 쉬운데, 사물 사이의 틈새를 제대로 표현해야 설득력 있는 그림이 됩니다. 세부 묘사를 할 때 그림 속에서 보여주고 싶은 포인트를 의식하고 그 부분을 중심으로 묘사하는 요령을 알려줍니다. PART 7은 성이나 바다, 초현실적인 사물 등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더불어 하이라이트 그리는 법이나 이미지 연상의 중요성 등 그림 그리는 데 도움이 되는 사고법을 살펴봅니다. 복잡한 사물일수록 본격적인 작업 전에 대략의 형태를 머릿속에 이미지화하고 관련 자료를 조사해 두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마지막 PART 8에서는 하이 앵글의 원근 표현이나 많은 수의 사물 그리는 법 등 난도 높은 배경을 그릴 때 유용한 팁을 소개합니다. 사물이 많고 복잡한 구도의 그림은 실루엣이 중첩되는 부분이나 전체 명암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 작업에서 실루엣과 색의 균형을 제대로 잡아 그림의 완성도를 높이는 요령을 익힙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