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325.1
도서 삼성과
  • ㆍ저자사항 장세진 지음
  • ㆍ발행사항 파주: 살림, 2008
  • ㆍ형태사항 379p.: 삽도; 23cm
  • ㆍ일반노트 Chang, Sea-Jin
  • ㆍISBN 9788952208651
  • ㆍ주제어/키워드 삼성 소니 경영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37877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325.1-장53삼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37877 [강화]종합자료실
325.1-장53삼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삼성과 소니》는 고려대학교 국제경제학과 장세진 교수가 미국 와일리 출판사와 독점 계약한 《SONY VS. SAMSUNG》을 살림Biz에서 출간한 책이다. 현재 한국과 미국, 그리고 일본 3개국에서 동시 출간예정이며 하버드, 런던, 와튼 등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의 석학들이 찬사를 보내는 화제작이다. 지난 반세기...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삼성과 소니 - 장세진 지음
서로 협력하고 견제하며 끊임없이 경쟁하는 숙명적 관계인 소니와 삼성전자. 책은 이 두 기업의 사업 구조, 기술력, 브랜드, 조직 및 경영 시스템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비교함으로써 두 기업의 경영 성과가 지난 10년 동안 왜 엇갈려왔는지 그 이유를 밝힌다.

목차

1부_ 변혁기의 두 전략

1장 삼성전자와 소니, 두 글로벌 경쟁자
1. 베스트 CEO의 몰락과 후발주자의 도전
2. 삼성전자와 소니, 비교할 수밖에 없는 이유
3. 다른 역사, 중복되는 주력 사업, 그리고 경쟁
4. 엇갈리는 경영 성과
5. 전략분석의 한계와 조직 프로세스

2장 아날로그 시대의 왕자와 거지
1. 아날로그 시대의 왕자, 소니
2. 후발주자 삼성전자의 승부수

3장 디지털 드림 키즈와 디지털 사시미 전략
1. 디지털 혁명기의 경쟁전략
2. 소니의 디지털 드림 키즈 전략
3. 삼성전자의 디지털 사시미 전략

4장 글로벌 시장의 수성자와 도전자
1. 창의적인 신제품이 소니브랜드를 키운다
2. ‘디지털 삼성전자’로 마케팅하라
3. 강력해진 유통업체를 다루는 두 거인의 전략

5장 글로벌 기업을 지향하는 두 기업의 선택
1. 소니의 글로벌 로컬라이제이션 전략
2.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
3. 외형적 글로벌화가 가져오는 문제점

2부_ 조직 프로세스와 리더십이 승부를 가르다

6장 조직 프로세스와 기업문화
1. 소니의 책임경영을 강화한 컴퍼니 조직
2. 사일로화된 소니의 조직
3. 삼성전자의 실행중심 조직과 문화
4. 삼성전자 조직의 피로감 증대

7장 창업자와 전문경영인의 리더십
1. 소니는 곧 모리타와 이부카다
2. 소니의 승계과정과 후계자의 리더십
3. 삼성전자의 강력한 오너중심체제
4. 삼성전자의 전문경영인의 딜레마

8장 삼성전자와 소니의 미래
1. 표면적 위기와 내재적 위기
2. 두 경쟁자가 남긴 교훈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