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담당자들을 위한 지침서. 이 책은 이벤트의 개최 및 진행과 관련된 실무사항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이벤트란 무엇인지부터 이벤트 기획의 테크닉, 아이디어와 발상의 연구 및 사례, 이벤트 기획의 필수 자료 등을 수록하였다. 특히 이벤트 참가자들이 원하는 것에 대해 여러 각도에서 접근하였다....
제1부 이벤트는 제3의 미디어
□ 이벤트의 원점은 커뮤니케이션
□ 새로운 미디어 ―이벤트
□ 이벤트란 무엇인가
□ 이벤트는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가
□ 기업이벤트의 새로운 모색
제2부 이벤트 기획의 테크닉
□ 이벤트 입안·계획의 순서
□ 기획회의와 실행조직
□ 이벤트 기획·전개의 유의점
□ 이벤트 플랜 수립시의 체크리스트
□ 이벤트 프로모션 체크 포인트
□ 이벤트 프로듀서의 요건
□ 훌륭한 이벤트기획서
□ 이벤트기획서의 구성·순서
□ 이벤트기(계)획서 만들기
□ 뉴스 리얼라이즈
□ 공동주최·후원·협찬·특별협력 등
□ 이벤트의 수입과 지출
□ 전문업자의 선정
□ 이벤트 관련 계약
□ 사무국의 역할
제3부 아이디어·발상의 연구와 사례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 이벤트 패턴의 분석 사례
□ 이벤트 타이틀·키워드 사례
□ 판매촉진 이벤트 사례
제4부 이벤트 기획 필수 자료
□ ○○○타운 쇼핑센터 오프닝 이벤트(기획 예)
□ 지역밀착형의 새로운 자선이벤트(기획 예)
□ 이벤트 진행 시나리오 예
□ 이벤트 실시 성과 보고 예
□ 이벤트캘린더 만들기
□ 이벤트 필수 포맷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