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372.4
도서 학교교육의 이해와 적용
  • ㆍ저자사항 김명;
  • ㆍ발행사항 서울: 동문사, 2007
  • ㆍ형태사항 292p.: 삽도; 26cm
  • ㆍ일반노트 권말부록으로 "실습평가서" 외 수록
  • ㆍISBN 8982512640
  • ㆍ주제어/키워드 학교보건교육 보건교과수업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35242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보존자료실
372.4-김34학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35242 [강화]보존자료실
372.4-김34학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보건교육학 입문서. 이 책에서는 다양한 관점의 교육의 의미에서부터 학교보건교육의 기초 이론과 모형, 보건교과수업의 구조와 방법,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정리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학교보건교육의 이해와 적용 - 김명 외 지음

목차

제1장 교육의 개념
1. 교육의 어의(語義)
2. 교육의 의미
3. 교육의 목적과 목표
4. 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

제2장 학교보건교육의 개념
1. 청소년 건강의 중요성
2. 포괄적 학교보건 프로그램
3. 학교보건교육의 정의
4. 학교보건교육의 목적과 목표
5. 학교보건교육의 기본원리

제3장 학교보건교육을 위한 기초이론과 모형
1. 수업이론과 모형
2. 학습이론
3. 보건행동이론과 모형

제4장 보건교과수업의 계획과 실시
1. 수업의 형태
2. 수업계획
3. 수업의 목표설정
4. 수업내용의 선정
5. 수업계획서의 작성
6. 수업실시 시 고려할 사항

제5장 보건교과수업의 구조와 방법
1. 수업의 구조
2. 수업의 방법
3. 연구수업

제6장 보건교과수업매체
1. 수업매체의 특성
2. 수업매체의 이론
3. 수업매체의 제작 및 활용
4. 수업매체의 유형별 특징
5. 매체활용을 위한 ASSURE 모형
6. 수업방법 및 보조매체의 효과적인 선택

제7장 보건교과수업의 평가
1. 평가의 개념과 의의
2. 평가의 기능
3. 평가의 목적
4. 평가의 대상
5. 평가의 유형
6. 평가방법
7. 평가문제
8. 평가도구가 갖추어야 할 조건
9. 평가내용

제8장 교육실습
1. 교육실습의 의의
2. 교육실습의 목표
3. 교육실습의 과정
4. 교생의 임무
5. 교육실습의 성과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