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음악을 비롯해 위구르 마캄, 티베트 불교음악, 아랍음악, 베트남음악, 인도에 이르기까지 아시아음악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수록했다. 또한 아시아음악과 한국음악 간의 관계를 조목조목 파헤쳤다.
제1장 중국음악의 세틀형식 ...3 제2장 위구르 마캄에 관한 고찰 ...45 제3장 티베트 불교 음악에 관한 고찰 ...66 제4장 아랍음악의 이해 ...104 제5장 아시아의 궁현 기둥악기 ...134 제6장 베트남음악 살짝 보기 ...179 제7장 인도의 라가와 딸라의 역사와 미학(번역) ...209 제2편 아시아음악과 한국음악제1장 한국음악과 중국음악의 세틀형식 ...231 제2장 한국음악과 인도음악 ...239 제3장 영산회상 장단과 인도의 딸라 ...257 제4장 거문고, 비나 그리고 자케 ...279 제5장 중앙아시아 음악과 한국음악 ...301 제6장 열국시대와 남북극 시대의 외래음악 영향 ...326 제7장 고취악 장구점과 사악 장구점 ...350 제3편 The Asian Music StudiesChapter1. The Rhythmic Mode od Yeongsanhoesan and Tala in Natyasastra ...391 Chapter2. The Tibetan Rolmo Rhythm in Korea Music ...409 Chapter3. The man Jhong Quai Musical Form of China and Korea ...426 Chapter4. The Preservation and Development of Asian performing Arts ...443 Chapter5. The Triple Tempo Form India to Korea ...451 Chapter6. Rhythmic Structure in Yeomillak ...463 Chapter7. A Study of Jangdan(rhythmic cycle) in terms od long and short with reference to Yeongsanhoesan and Sanjo ...472 -수록논문 발표지명 ...487 -찾아보기 ...488 -참고문헌 ...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