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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326.161
도서 토네이도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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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기술 시장의 역학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리 뛰어난 혁신제품도 실패할 수 있다! 첨단기술 마케팅의 대가가 제시하는 성공마케팅 전략서. 마케팅 모델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시장의 돌풍에 올라탐으로써 엄청난 성공을 거둔 실리콘벨리의 초우량기업의 사례, 그리고 각 기업의 상황에 따른 세세한 방법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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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네이도 마케팅 - 제프리 무어 지음, 유승삼.김영태 옮김
제프리 무어는 마케팅의 불모지대에 '캐즘(Chasm)'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첨단기술제품의 마케팅의 특징을 최초로 각인시킨 인물.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의 '캐즘 마케팅'이론을 심화 발전시킨 것으로 첨단기술제품이 기존의 소비상품과는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를 조목조목 알려준다.

목차

제1부 초고속 성장 시장의 발전

1장 경이로운 오즈의 땅

첨단산업―더 이상 옛 기준에 안주할 수 없다
불연속적 혁신의 길잡이

2장 캐즘을 넘어서

캐즘―대단절의 발견
캐즘 뛰어넘기
성공사례―다큐멘텀은 어떻게 캐즘을 넘었는가
캐즘을 넘은 다음에는

3장 볼링앨리 단계

시장 선도자의 이점
피플소프트의 사례
로터스 노츠의 사례
볼링핀 모델
애플은 볼링앨리를 어떻게 이용하였나
썬은 어떻게 지렛대 효과를 무시하였나
CEO라면 꼭 알아야 할 첫 번째 원칙
CEO라면 꼭 알아야 할 두 번째 원칙
볼링앨리 전략으로 얻는 두 가지 보상
볼링앨리 전략이 무시되는 4가지 이유
볼링앨리의 결론

4장 초고속 성장의 돌풍 단계

무엇이 돌풍을 일으키는가
돌풍은 왜 중요한가
80년대에 불었던 두 번의 돌풍
DEC와 오라클
오라클이 가르쳐준 돌풍 마케팅의 교훈
돌풍 마케팅의 두 번째 원칙―유통망을 확장하라
돌풍 마케팅의 세 번째 원칙―고객을 당분간 무시하라
휴렛팩커드가 가르쳐준 돌풍 마케팅의 교훈
전략적 가격 관리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가 가르쳐준 돌풍의 교훈
돌풍에서 범하기 쉬운 실수들
애플의 매킨토시 전략은 돌풍의 실수였는가
요약―돌풍과 볼링앨리 비교

5장 중심가에서

재난은 왜 찾아오는가
중심가 기반의 훼손
천국에 이르는 계단인가
중심가의 기본사항들
최종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어라
돈은 벌써 그곳에 있다
완전완비제품+1
+1 마케팅의 두려움을 극복하라
고객을 다시 발견하기
제품 판매를 통한 연구조사
+1 기회를 찾아내라
+1 프로그램을 시장에 제공하기
중심가에서 경쟁하기
제품 계열의 확장―돌풍후기 전술이지 +1 전략이 아니다
중심가의 함정
중심가를 지나
이 장의 요점 정리

6장 주기상의 위치 알아내기

문제는 제품 카테고리이지 제품 자체가 아니다
불연속성과 수용주기
모델을 항해의 길잡이로 활용하기
또 다른 유형의 장벽
시장 수용반응의 신호 분석하기
단서가 되는 추가 신호들
하나의 집단으로 위치 선정하기
돌풍의 시작은 어떻게 예측하는가
제1부의 결론과 제2부로의 이동

제2부 전략상의 고려사항들

7장 전략적 파트너십

완전완비제품의 진화
진짜 쟁점―파트너십의 주도권은 어떻게 이동하는가
전략상 제기되는 다섯 가지 의문점들
서비스 공급자들 입장에서 보는 제휴
이 장의 요점 정리

8장 경쟁 우위

캐즘 뛰어넘기와 볼링앨리 단계에서 경쟁하기
돌풍 단계에서 경쟁하기
중심가 단계에서 경쟁하기
과잉경쟁
이 장의 요점 정리

9장 포지셔닝

시장 조성자들 간의 포지셔닝

10장 조직상의 리더십

세상은 하나의 무대이다
고속 성장을 위한 조직화
초고속 성장 관리하기
볼랭앨리 단계에 적합한 경영관리
돌풍 단계에 적합한 경영관리
중심가 단계에 적합한 경영관리
초고속 성장 주도하기
휴렛팩커드의 사례

- 책을 마치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