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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KDC : 802.5
도서 강원국×김민식 기의 태도
  • ㆍ저자사항 강원국,
  • ㆍ발행사항 서울: 테라코타, 2024
  • ㆍ형태사항 301 p.; 21 cm
  • ㆍISBN 9791193540039
  • ㆍ주제어/키워드 화법 화술 대화법 말하기 소통법
  • ㆍ소장기관 길상작은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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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GM0000016159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길상]작은도서관
802.5-강66강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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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GM0000016159 [길상]작은도서관
802.5-강66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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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는 당신의 말이 아닌 태도에 마음을 움직인다! 국내 최고 대화의 고수 두 사람이 발견한 말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대화의 고수 강원국, 김민식이 알려 주는 말 잘하는 사람들의 비밀 리더들의 말과 글을 쓰고 다듬으며 소통의 본질을 배운 강원국, 드라마 PD로 작가, 배우, 스태프의 말에 귀 기울이며 경청을 배운 김민식, 이 두 사람은 각 분야 명사들을 인터뷰하거나 드라마 PD와 강연자로 만나 온 사람들 중 대화와 소통에 능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그들은 어떻게 말하는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두 사람은 입을 모아 그들은 말하기의 태도가 달랐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말하기의 태도는 어떠해야 할까. 태도는 말을 대하는 마음가짐에서 출발한다.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상대의 마음 문을 열고, 긍정의 말을 아끼지 않는다. 마음가짐은 말을 중요하게 여기고 타인을 대하는 자세에 반영된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말을 더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해 함께 고민과 대화를 나눈 결과물이다. 누구에게나 신뢰와 호감을 주는 말하기의 태도, 마음과 귀를 여는 듣기와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두 저자의 말하기 자산이 된 경험을 다양한 일화로 들려준다. 이를 통해 일터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소통법을 배울 수 있으며, 어려운 인간관계가 편해지고 품격 있는 삶을 시작하는 등 일과 인생, 관계가 술술 풀리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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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강원국X김민식 말하기의 태도 - 강원국.김민식 지음
‘어떻게 하면 말을 더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해 함께 고민과 대화를 나눈 결과물이다. 누구에게나 신뢰와 호감을 주는 말하기의 태도, 마음과 귀를 여는 듣기와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두 저자의 말하기 자산이 된 경험을 다양한 일화로 들려준다.

목차

프롤로그_ 말하는 태도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PART1 태도가 좋으면 타고난 말솜씨도 이긴다
1장 어떻게 말로 먹고사는 사람이 되었을까

말 못하는 사람을 넘어 말 잘하는 사람으로│말문을 열게 만든 자존감의 힘│잘 들으면 관계도 좋아진다│한 마디도 놓치지 않고 듣는 법│상대를 존중하는 말하기와 듣기

2장 말하는 태도가 바뀌면 대화가 달라진다
상대의 안색을 살피며 말하라│신뢰가 있으면 말에 힘이 생긴다│귀를 열면 마음의 벽도 허문다│말 잘하는 롤모델을 따라 하라

3장 말 잘하는 사람은 자기 말을 한다
귀 기울여 들으면 생각이 정리된다│내적 동기를 이끌어 내고 강화하는 사람의 말│상대를 걱정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정성│사람과의 사이에 거리를 두는 ‘괜찮다’라는 말│말 잘하는 사람은 자기 존중부터 한다

PART2 대화는 기술이 아니라 태도다
1장 말이 아닌 태도에 마음이 움직인다

자신을 낮추고 상대를 띄워 준다│오래 듣고 짧게 말하라│좋은 질문이 마음의 문을 연다│대화는 듣는 사람과 협력하는 담화다│주고받아야 대화가 편해진다

2장 질문하는 태도가 질문보다 중요하다
존중을 표현하는 자세│“좋은 질문입니다”라고 먼저 말하라│질문자가 원하는 답은 따로 있다│질문한 사람을 긍정하라│관점을 긍정으로 바꿔라│축적된 경험이 말하기 자산이다│귀 기울여 주는 단 한 사람

PART3 일 잘하는 사람의 말하기는 다르다
1장 일머리가 좋은 사람은 잘 듣는다

듣기는 마음을 쓰는 일이다│의문과 반문을 해소하는 보고의 십계명│면접의 필살기가 된 경청│애정의 말은 일의 질적 수준을 높인다│진심으로 들으면 열정도 움직인다│충정은 일하고 싶게 만든다

2장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의 소통법
똑 부러지게 알려 주는 사람의 비밀│일을 잘하게 하기 위해 잘 들어 준다│싫어하는 일도 잘하게 하는 법│똑똑하고 게으른 상사가 좋은 이유│소통하면 갈등이 풀린다│속도가 아니라 방향을 제시한다

3장 사람이 따르는 말 한마디의 힘
마음이 말의 품격을 만든다│자신을 존중하는 사람의 말하기│결과를 만들어 내는 리더의 말│낮출수록 커지는 겸손의 말│나를 있는 그대로 보여 주는 말

PART4 듣고 말하는 태도를 만든 좋은 습관
1장 말을 갈고닦는 언어 습관

내가 한 나쁜 말은 나에게 돌아온다│대화한 후 내가 한 말을 복기한다│들은 내용을 저장하는 습관│챗GPT 활용을 통한 키워드 발견│10분은 멍하니 있어 보자│소소한 일상을 기록해 보기│같은 말이라도 간단하거나 재미있게│듣기와 말하기의 황금 비율

2장 말 잘하는 사람의 듣는 습관
빈도와 농도를 기준으로 거리를 두다│누구에게도 상처받을 필요는 없다│만만해 보일 땐 경청을 멈춰라│자기 소리를 경청할 때도 섬세함이 필요하다│배려는 경청에서 시작된다│마음을 써야 잘 들을 수 있다│타인의 감정 다치지 않게 듣는 태도

3장 경청이 태도를 만든다
잘 들으면 얻게 되는 것들│비난을 수용하며 관계를 회복하는 법│내 마음의 작은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PART5 대화의 질과 품격을 더하는 말공부
1장 듣고 이해하는 청해력이 중요하다

유튜버의 존재감은 말이 만든다│챗GPT 시대에 듣고 생각하는 훈련이 필요하다│맥락을 읽고 받아들이는 일│말을 잘 들어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2장 이청득심, 잘 들어서 마음을 얻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경청을 잘한다│말을 잘하고 싶은 욕심을 이기는 법│귀를 기울이면 주연보다 빛난다

3장 품격 있는 삶을 위한 말공부
책 읽기와 듣기의 공통점│매너가 좋은 관계를 만든다│10년 동안 매일 아침 글을 써 봤니?│강원국처럼 살고 싶다

[대담] 마음을 사로잡는 대화의 기술

에필로그_존중과 책임이 말하는 태도를 만든다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