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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325.21
도서 100년 가는 작은 가게 : 성공하는 작은 가게 창·경 전략 따로 있다
  • ㆍ저자사항 이정우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이지, 2020
  • ㆍ형태사항 255p.; 23cm
  • ㆍISBN 9791155551394
  • ㆍ주제어/키워드 창업 경영전략 작은가게 영업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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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KM0000070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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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325.21-이74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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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0000070991 [강화]종합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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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이정우의 『100년 가는 작은 가게』는 〈작은 가게사장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할 것〉, 〈작은 가게사장으로 성공하는 법〉, 〈작은 가게사장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 팁〉 등 성공하는 작은 가게창업·경영 전략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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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 가는 작은 가게 - 이정우 지음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뭔가를 결정해야 할 때 당신은 어디서 그 답을 구하는가? 먼 곳에서 찾을 필요 없다. 답은 곧 자신에게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이력과 경험을 살려 최적의 사업 아이템을 찾는 것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내가 누구인지,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는지가 곧 내가 하는 일과 성취하는 바를 결정짓는다.

목차

프롤로그 4

^^제1장 작은 가게 사장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할 것^^

01. ‌창업을 하려는 이유, 사업하기 전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목적의식부터 가져야 한다 12
02. ‌창업하기 전에 반드시 경험해야 할 것들 18
03. ‌비즈니스의 본질, 고객의 불편함과 고민을 해결하면 돈이 보인다 23
04. 기본, 오래가는 100년 가게는 기본에 강하다 30
05. 콘셉트는 업의 본질과 강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36
06. ‌아이템은 시대 흐름보다 너무 앞서지 말고 반 보 앞서야 성공한다 44
07. ‌사업계획서는 핵심 내용만 간단하게 작성한다 51
08. ‌사업의 방향과 목적지가 정확하면 모든 것을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57

^^제2장 작은 가게 사장으로 성공하는 법^^

09. ‌목표를 달성하려면 구체적으로 쓰고 소리 내어 말하고 생생하게 상상해야 한다 64
10. ‌작은 가게는 부분 1위 전략으로 대기업을 넘어설 수 있다 69
11. ‌스토리텔링으로 제품을 돋보게 하는 전략 76
12. ‌우리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판매하고 있다 82
13.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정확히 파악해야 사업 전략을 짤 수 있다 88
14. ‌고객이 나를 선택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94
15. ‌모방의 기술,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고 벤치마킹해야 한다 100
16. ‌경험을 돈으로 보는 마인드, 사장이 가져야 할 덕목이다 107

^^제3장 작은 가게 사장이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 팁^^

17. ‌사장이 된다는 것은 모든 일에 책임을 진다는 의미다 114
18.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는 새로운 기회다 121
19. ‌고객은 좋은 제품을 쓰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입소문을 낸다 128
20. ‌고객이 최선의 선택을 했다는 만족감이 들어야 매출이 올라간다 134
21. ‌작은 가게는 고객과의 스킨십을 통해 친밀감을 높여야 한다 139
22. ‌유행에 민감하기보다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144
23. ‌경험경제와 구독경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사항이다 149
24. ‌리더의 역할은 좋은 팀워크를 이룰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155

^^제4장 작은 가게 사장으로 자리잡는 법^^

25. ‌말 한마디, 사소한 행동 하나가 고객을 감동하게 만든다 162
26. ‌고객 불만 노트를 작성하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다 169
27. ‌성공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 누릴 수 있는 최대의 보상이다 174
28.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는 기초체력과 열정 그리고 목표 설정이다 1179
29. ‌시그니처, 평범한 메뉴를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 185
30. 가격 결정은 고객이 제품에 두는 가치를 찾는 수단이다 191
31. ‌메뉴판은 고객 만족도와 수익에 영향을 미친다 198
32. ‌메인 메뉴를 돋보이게 하는 사이드 메뉴를 만들어라 203

ㅍ제5장 100년 가는 작은 가게 사장이 된다는 것^^

33. ‌사장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사업의 성패를 가른다 210
34. ‌직원 민족도와 고객 만족도는 자전거의 바퀴와 같다 216
35.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데 직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222
36. ‌USP와 퍼스널 브랜딩, 발상의 전환이 전략이다 228
37. ‌자신만의 확실한 관점이 성공 방정식이 된다 235
38. ‌고객은 소비에서 특별한 가치와 의미를 찾는다 240
39. ‌전문성은 자신이 투자한 시간에 완벽하게 비례한다 245
40. ‌공부하는 사장 되기 : 아는 만큼 보이고 두드려야 열린다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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