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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325.581
도서 그래서 에도 심리학이 필요합니다 : 까다로운 소비자의 욕망을 파악하는 심리효과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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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5.581-진44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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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M0000010582 [내가]문헌정보실
325.581-진44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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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다로운 소비자의 심리를 제대로 알아야 마케팅도 통한다! ‘소비자는 합리적이다.’라는 착각을 뒤집는 45가지 마케팅 심리효과 마케팅 심리효과에 대한 소비자의 오해와 진실! □ 마케팅에도 좋은 낙인과 부정적인 낙인이 있다고? ▢ 착각을 불러일으켜 이득을 얻는다고? ▢ 나는 정말 충분한 지식을 갖고 있다는 믿음이 착각이다고? ▢ 쉽게 떠오르는 것에 쉽게 휘둘리기 마련이다? ▢ 왜 한 가지만 가지고 전체를 파악하는 걸까? ▢ 사람들은 효용보다 가치를 중시한다고? ▢ 사람들은 모두 마음속에 저마다의 손익계정을 갖고 있다고? ▢ 비합리적인 방식으로 손실을 회피하려고 한다? ▢ 최선보다 후회를 덜 하는 대안을 선택하려고 한다? ▢ 적당한 가격에 구입하는 착각에 휘말린다? ▢ 틀린 것이라고 남들이 옳다면 옳다고 받아들인다? 사람은 합리적이다? 적어도 경제학에서는 그렇게 생각한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자신이 어떤 상품이나 재화에서 얻게 되는 효용을 극대화하는 경제적 선택을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처럼 합리적인(?) 소비자의 선택에 심리적 착각과 오류, 그리고 충동으로 가득하다면 어떻게 될까? 한편, 소비자 스스로가 결정한 선택이 오히려 외부적 요인에 의해 좌우된 것이라면, 그 선택은 과연 소비자의 자율의지에 따른 결정이라고 할 수 있을까? 이런 관점에서 이 책은 사람의 다양한 심리효과를 여러 사례를 통해 냉철하게 분석하면서, 기업에게는 변덕스럽고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소비자에게는 보다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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