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740.7
도서 ()영어 독서 지도법 : 알고 난 뒤 잊지 않으려 정리했다
  • ㆍ저자사항 서경희,
  • ㆍ발행사항 서울: 뉴로사이언스러닝, 2019
  • ㆍ형태사항 195p.: 삽화; 25cm
  • ㆍISBN 9791186286296
  • ㆍ주제어/키워드 영어 영어독서 영어공부 에센스
  • ㆍ소장기관 지혜의 숲 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FA0000004842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지혜]종합자료실
740.7-서14영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FA0000004842 [지혜]종합자료실
740.7-서14영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이 책 알고 난 뒤 잊지 않으려 정리했다. 에센스 영어 독서 지도법은 뉴로사이어언스러닝의 6권의 출간 도서와 다양한 현장 교육 자료를 함께 읽고, 공부 하던 중 아하! 하던 순간을 잊지 않고 실천하기 위해 준비한 책이다. 공부하는 학생의 마음으로 기억해 두고 싶은 내용 하나하나 메모하며 글을 모았고, 정리된...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에센스 영어 독서 지도법 - 서경희.정연수.문영은 지음, 너굴양 그림
영어 독서 교육 연구 모임의 참고 도서로 활용하는 ㈜뉴로사이어언스러닝의 6권의 출간 도서와 관련 파트너사의 교육 자료, 그리고 교사와 학부모 등 여러 교육 현장 세미나에서 주로 나누었던 내용, 토의 주제 등을 기초로 구성했다.

목차

제1장 넓게 보면 읽기 학습은 지능과 연관성이 없다
책을 좋아하는 윤서, 칭찬의 힘! … 16
독서 동기는 깨지기 쉽고, 사라지면 되돌리기 어렵다 … 19
한 권의 책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 달라는 아이 … 20
아침을 거르는 것보다 10분 지각이 더 좋다? … 22
목표를 달성하는 길 … 24
사랑, 용기, 희망 vs 햇빛, 물, 공기 … 26
어떤 요인이 최고를 만들어 주는가? … 28
넓게 보면 읽기 학습은 지능과 연관성이 없다! … 30
걷기 만으로도 수학 실력이 좋아진다! … 31
자녀와 부모가 사용하는 어휘, 86~98% 일치 … 32
개인별 언어 발달 과정에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 … 34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의 공통점 … 38

제2장 읽기를 배울 때는 혼자 두지 마세요
낭독의 효과 … 42
DEAR Korea … 45
읽기 유창성 향상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 46
영어 읽기 유창성, 빠르게 읽기를 넘어서는 개념 … 49
연구 결과에 기반한 영어 단어 지도 방법 … 52
유창한 읽기로 얻게 되는 더 좋은 두뇌 … 54
문자는 약속된 패턴 … 56
주인공이 되다 … 58
소리 내어 읽어 주기의 힘 … 60
읽기, 눈으로 듣는 것 … 62
읽기를 배울 때는 혼자 두지 마세요 … 64
읽기는 즐거움이다 … 66
심적 어휘의 중요성 … 70
언어의 시작, 옹알이 … 72
영어 읽기 유창성의 점진적 개발 … 75
유창한 독자 vs 유창하지 못한 독자 … 78
v. (미)국립 읽기 위원회(National Reading Panel) … 80
읽기 유창성 … 84
v. 읽기 유창성과 낭독(주요내용 요약) … 87
v. 전문 독서 지도 교사의 분석력을 갖춘 reading assistant … 90
v. Glue Words … 92

제3장 하루 10분 더 독서하면 엄청난 양을 읽을 수 있다
독서, 느린 것이 빠른 것 ? I … 96
독서, 느린 것이 빠른 것 ? II … 99
다독하는 자녀를 원하신다면 … 100
반복과 복습, 앞으로 나가기 위한 필수 요소 … 104
지나친 텍스트 의존의 위험 … 107
영어 학습과 용기 … 108
효과적인 영어 말하기 학습 … 110
하루 10분 더 독서하면 엄청난 양을 읽을 수 있다 … 112
하루 20분 더 독서하면? … 114
구두점 … 116
읽기 실력 측정 지표, WCPM … 117
다독하는 아이로 키우는 부모의 딱 한가지 습관 … 118
v. Five Finger Rule … 122

제4장 우리는 왜 ‘L’소리와 ‘R’소리 구별을 어려워할까?
두뇌는 서로 관련이 있는 단어를 인접한 곳에 저장한다 … 126
천재성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 128
주파수 스윕과 음소 인지, 기억하고 이해하는 능력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 … 130
왜 우리는 ‘L’과 ‘R’ 소리 구별을 어려워할까? … 134
v. 두뇌의 환경 적응과 FAST FORWORD … 136
언어 개발과 성별 상관 관계 … 142
거울 뉴런, 모방과 공감의 신경세포 … 144
결정적 시기 … 146
숫자로 보는 두뇌 … 150
집중의 중요성 … 151
뇌 가소성 … 152
새로운 것을 배울 때 두뇌는 어떻게 변화하는가? … 154
기억은 어떻게 생성되고 저장되는가? … 158
기억력은 영어 읽기 실력에 어떻게 작용하는가? … 160
왜 어떤 기억은 명확하고 또 다른 기억은 흐릿할까? … 162
두뇌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 … 165
Use It or Lose It … 168
기억과 학습, 뇌 조절 물질 … 171

제5장 역치 훈련, 훌륭한 교사와 과학 기술의 협업
학부모께 드리는 교사의 당부 글 … 174
편안함을 느끼는 안전지대에서 빠져나오면? … 176
성공(깨달음)에 이르는 과정(The Learning PIT) … 178
자녀와 학생의 성장을 돕는 핵심 질문 … 179
햇빛은 우리의 기분을 바꾼다 … 179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노랑 … 182
교육자로서 열정을 유지하는 방법 … 184
훌륭한 교사는 지도안을 어떻게 만들까? … 186
평균 TV 시청 시간과 언어 발달 … 188
과학 기술의 활용 … 190
역치 훈련, 훌륭한 교사와 과학 기술의 협업 … 192
컴퓨터 지원 언어 학습(CALL)의 역할 … 194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