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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325.5
도서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 지금 당장 실무에 써먹는 마케팅 입문서
  • ㆍ저자사항 조명광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길벗, 2019
  • ㆍ형태사항 346p.: 삽화, 도표; 25cm
  • ㆍISBN 9791160508666
  • ㆍ주제어/키워드 세일즈 영업전략 영업법칙 마케팅지식
  • ㆍ소장기관 지혜의 숲 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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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FA0000001930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지혜]종합자료실
325.5-조34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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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0000001930 [지혜]종합자료실
325.5-조34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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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기 없는 마케팅 업무에 지친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입문서 학교에서 배운 마케팅을 업무에서 못써먹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교과서 아마존, 애플, 아디다스, 삼성...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실전 업무 마케팅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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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 조명광 지음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초보자를 비롯해, 마케팅을 시작했지만 아직 기본적인 방법들이나 이론이 정립되지 않은 사람들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마케팅의 세계를 알려준다. 너무 어려운 마케팅 전략서가 아니라, 지금 당장 기본기를 다지면서 써먹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목차

프롤로그_열린 마음으로 마케팅의 세계에 들어가라

준비마당. 마케팅의 역사와 정의

| 1장 | 마케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

01 | 마케팅의 역사
마케팅을 이해하려면 시장의 변화를 알아야 한다
인류 문명의 발달 속에서 마케팅이 시작되다
02 | 마케팅의 정의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마케팅의 정의
AMA의 마케팅 정의
03 | 마케팅의 범위와 관리 철학
마케팅의 위상 변화
마케팅의 관리 철학
마케팅의 범주
마케팅의 영역
마케팅의 역할

첫째마당. 시장과 고객 그리고 마케팅 전략의 이해

| 2장 | 마케팅의 시작은 시장의 이해부터
01 | 왜 환경 분석이 중요한가
생존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 PESTE 분석
미시 환경 분석: 3C 분석
시장조사 기법

| 3장 | 핵심 고객의 마음에 자리 잡는 방법
01 | STP 전략의 원형
인간의 역사와 함께하는 STP
02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소비자의 입맛대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시장세분화의 의미와 필요성
시장세분화 기법
세분화 변수의 복합적 사용
시장세분화를 위한 조건
03 | 목표 시장 선정(Targeting)
목표 시장 선정의 의미와 필요성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전략 특화
04 | 포지셔닝(Positioning)
포지셔닝의 요건
포지셔닝과 가치 제안의 의미

| 4장 | 마케팅믹스 레시피 만들기
01 | 4P믹스의 원형과 진화
마케팅을 심플하게 바라보는 관점, 4P
02 | 상품(Product)
고객 시대의 상품
상품 분류
상품 기획
상품의 개발 과정과 수명주기에 따른 전략
03 | 가격(Price)
기업의 흥망이 결정되는 중요한 이슈
가격 전략
04 | 유통(Place)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활동
유통의 기본 구조와 역할
시장의 진화와 탈유통의 가속
O2O와 옴니채널
유통 전략
05 | 프로모션(Promotion)
고객을 움직이게 하는 모든 활동
프로모션의 정의와 역할
프로모션 믹스 전략
IMC 전략의 정의
IMC 전략의 실행

둘째마당. 마케팅 설계와 브랜드 전략

| 5장 | 시장을 공략할 마케팅 설계하기
01 | 마케팅 전략의 정의와 방향
소비자 관점에서 세우는 마케팅 전략
전략 수립 과정
02 | 마케팅 전략 수립의 구조와 절차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전제
마케팅 전략 수립 절차
03 |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방법과 도구
전략 수립 전에 해야 할 것들
문제 해결 능력
기획력
전략 수립에 필요한 몇 가지 도구
04 | 골라 담는 마케팅 전략
마케팅의 종류와 용어의 이해

| 6장 | 브랜드 이해하기
01 | 브랜드와 브랜드 전략
끊임없는 변화를 통한 브랜드의 재탄생
브랜드의 유래와 역사
브랜드가 중요해진 배경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의 기능과 역할
브랜드의 체계와 속성
브랜드의 구조와 아이덴티티
브랜드 전략
02 | 브랜드 경영
고객과의 관계 구축하기
브랜드 자산
브랜드 평가
브랜드의 종말
03 | 브랜드 경험
브랜드의 목표는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주는 것들

셋째마당. 트렌드와 고객 경험

| 7장 | 트렌드를 모르고 마케팅을 논하지 말라
01 | 마케팅과 트렌드의 관계
트렌드의 의미와 마케팅이 트렌드를 활용하는 법
02 | 트렌드 속 트렌드
트렌드의 속성을 먼저 이해하라
개인화(P: Personalization)
O2O(O: Online to Offline)
플랫폼(P: Platform)
콘텐츠 간의 융합(C: Contents Mix)
열린 세상(O: Openness)
진정성(R: Reality)
네트워크(N: Network)
| 8장 | 고객 경험이 상품이다
01 | 고객 경험의 정의와 특성
고객 경험의 정의
경험의 특성
02 | 마케팅 전략은 고객 경험의 설계
가치관을 만들어주는 비즈니스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5단계
03 | 고객 경험 설계 방법론
고객 중심 경영의 진화
MOT와 CDJ, CXJ Mapping

넷째마당. 마케팅과 제4차 산업혁명

| 9장 | 마케팅도 제4차 산업혁명의 영향을 받는다
01 | 제4차 산업혁명과 마케팅의 변화
초연결 사회와 마케팅
02 | 콘텐츠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콘텐츠 마케팅의 새로운 주체자
콘텐츠 마케팅
인플루언서
03 | SNS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SNS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의 개념 이해하기
SNS 마케팅 시장과 전략에서 실행까지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전제조건
04 | 디지털과 인간 중심 마케팅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의 진짜 목적은 진정성 전달

에필로그_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도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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