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보로 바뀔 수 있는 비즈니스와 제품은, 예외 없이 증발한다. 음반, CD, 카세트테이프는 MP3로 대체되고 신문, 영화, 책도 조만간 사라질 것이다. 실물이 증발하고 디지털 대체재가 그 자리를 차지하는 과정은 21세기 제조, 유통, 소매, 마케팅의 거대한 흐름이다. 미디어나 소프트웨어와 전혀 관련 없던...
한국어판에 대한 편집자 일러두기
니컬러스 네그로폰테의 추천사
머리말
01 무엇이 증발하는가
디지털퍼스트
증발: 비유 설명
기기의 증발
소매의 증발
어느 누구도 피할 수 없다
02 아날로그 산업의 황혼
디지털 미디어의 여명
디지털 전환의 필수 요소
03 증발하는 텔레비전
디지털 거실 전쟁
진화하는 수용자와 모바일 동영상
텔레비전의 미래
04 교환대 시장에서 플랫폼으로, 다시 생태계로
교환대 시장: 디지털 비즈니스의 성공 토대
플랫폼: 조력자 또는 덫
생태계 전쟁
증발 시장에서 가치는 어떻게 통제되는가
05 앱 독재 시대의 골목대장들
06 왜 데이터인가
그래프와 데이터 생성 모델
만질 수 없는 자산 설명하기
구글이 하는 일
07 똑똑한 물건들의 세계
현실과 디지털의 경계가 사라지다
사물인터넷의 기회와 이슈
감시사회와 옵트인 패놉티콘
구식 산업을 전환하는 방법
누가 데이터를 통제하는가
사물인터넷 시장의 두 갈래 길
08 소유와 신뢰의 재구성
소유에서 접속으로
증발 대 기득권
탈중심화를 신뢰하기
09 노동의 증발
로봇, 새로운 노동자
인공지능 시대
누가 인공지능 플랫폼을 소유할 것인가
기업의 탈물질화
10 교육은 증발할 것인가
위기의 고등교육
교육 증발시키기
“증발된 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증발된 교육의 정당성 입증하기
11 육체의 증발과 인간 진화
죽음 거부하기
기대치 설정하기
사물인터넷을 넘어 우리 인터넷으로
결론
뒤로 옮긴 05 앱 독재 시대의 골목대장들
증발된 세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싸움
앱 독재 시대의 삶
뒤로 옮긴 본문 내용
옮긴이 후기
대담
원어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