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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KDC : 005.11
도서 엔진 4 마스터 :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게임 개발
  • ㆍ저자사항 무함마드 압둘 모님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에이콘, 2019
  • ㆍ형태사항 475p.: 삽화; 24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Muhammad A. Moniem
  • ㆍISBN 9791161753126
  • ㆍ주제어/키워드 언리얼 언리얼엔진 게임 게임개발 게임프로그래밍
  • ㆍ소장기관 지혜의 숲 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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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FA0000000129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지혜]종합자료실
005.11-모198언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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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FA0000000129 [지혜]종합자료실
005.11-모198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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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코드와 함께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최신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운다. 게임캐릭터를 제어하고 레벨을 생성하며, AI 및 파티클, 고급 셰이더 기술, UI, 데이터 테이블 등 전반적인 개발 과정을 예제와 함께 실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따라 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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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4 마스터 - 무함마드 압둘 모님 지음, 권혁이 외 옮김
C++ 코드와 함께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 최신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운다. 게임 캐릭터를 제어하고 레벨을 생성하며, AI 및 파티클, 고급 셰이더 기술, UI, 데이터 테이블 등 전반적인 개발 과정을 예제와 함께 실제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따라 해 볼 수 있다.

목차

1장. 대형 프로젝트 준비하기
__게임의 개요
__C++ 프로젝트 생성
__프로젝트 설정
__편집기 설정
__입력 처리 매핑
__애셋 이주시키기
__마켓플레이스의 애셋 이용하기
__애니메이션 리타기팅
__요약


2장. 전사 만들기
__코드 프로젝트
__C++ 클래스 생성
__코드 편집과 추가
__Gladiator 헤더(.h) 파일
__Gladiator 소스(.cpp) 파일
__코드 컴파일하기
__애니메이션 애셋
__블루프린트 생성하기
__게임 모드에 블루프린트 추가하기
__요약


3장. 나만의 놀이 공간 설계하기
__예술적인 레벨 설계
____애셋을 월드에 배치하기
____브러시를 이용해 레벨 디자인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____레벨에 라이트 추가하기
__레벨의 라이트맵구축하기
____물 표면 구현하기
__플레이어 시작점
__내비게이션 메시
__요약


4장. 생각하는 AI
__전체적인 개념 잡기
__AI 애셋
__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__C++ 로직 생성하기
__EnemyAIController
__Enemy
__행동 트리 생성하기
__블루프린트 생성하기
__알림 추가하기
__추가 사항
__요약


5장. 아이템 추가하기
__아이템의 개념
__기본 클래스
__코인 클래스
__캐릭터가 수집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
__블루프린트 만들기
__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__요약


6장. 파티클의 마법
__파티클 편집기
__메뉴 바
__뷰포트 패널
__방사체 패널
__디테일 정보 패널
__커브 편집기
__파티클 스폰하기
__실시간으로 파라미터 변경하기
__요약


7장. 시각적인 품질 향상
__라이트매스
__스웜 에이전트
__앰비언트 오클루전
____AO 설정
__라이트매스 설정
____월드 설정
____임포턴스 볼륨 설정
__후처리 프로젝트 설정
____후처리 볼륨
____사용할 수 있는 효과 목록
__반사 캡처
____반사 캡처 액터
__안개 효과
____대기 형태의 안개
____높이 지수화 안개
__요약


8장. 시네마틱과 인게임 컷신
__마티니 액터(시네마틱 액터)
____마티니 편집기
____그룹
____트랙
__Bellz시네마틱
__안개 애니메이션
____색상
____익스포넨셜 하이트 포그 애니메이션
____비디오 파일로 시네마틱 저장하기
__요약


9장. 게임 UI 구현하기
__언리얼 UI 시스템인 UMG
__게임 UI 위젯
__UMG 디자이너
__UI 생성하기
__UI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__게임 로직에 UI 연결하기
__추가 사항
__요약


10장. 게임 진행 저장하기
__SaveGame 클래스 만들기
__C++에서 게임 데이터 저장하고 불러오기
__*.sav 파일
__블루프린트에서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기
__요약


11장. 데이터 테이블을 통해 게임 플레이 제어하기
__데이터 테이블 시트
__데이터 테이블 애셋 생성하기
__데이터 구조체 생성하기
__블루프린트 데이터 구조체
__C++ 데이터 구조체
__데이터 테이블에서 읽어오기
__요약


12장. 근사한 사운드
__오디오 파일 가져오기
__사운드 애셋
__사운드 큐 편집기
__오디오 볼륨
__사운드 효과 재생하기
__요약


13장. 게임 성능 프로파일링
__블루프린트 디버거
__충돌 분석기
__콘솔
__FPS 차트
__화면 모드와 시각화
__GPU 시각화
__장치 관리자
__장치 프로파일
__요약


14장. 게임 패키지 생성
__빌드를 하기 위한 프로젝트 준비하기
__패키지 설정하기
__맵과 모드의 설정
__설명 설정
__플랫폼 설정
__몇 가지 화면 추가하기
__게임 패키지화하기
__콘텐츠 굽기
__프로젝트 런처와 DLC
__배포 패키지화하기
__패치나 DLC 패키지화하기
__요약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