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372.4
도서 쌤, 빨리요! : 북적북적 실, 아이들의 강을 묻다
  • ㆍ저자사항 우옥영 외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자유문고, 2021
  • ㆍ형태사항 264 p.: 삽화; 23 cm
  • ㆍ일반노트 공저자: 곽명란, 김명숙, 김조영, 김지학, 김혜진, 김희숙, 박지영, 서원영, 신미수, 박상애, 백경화, 유영미, 이선희
  • ㆍISBN 9788970301556
  • ㆍ주제어/키워드 교육학 보건교사 보건학 보건교육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67499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372.4-우65보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67499 [강화]종합자료실
372.4-우65보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들이 생기면서, 학교라는 공간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게 한다. 학교의 역할 중 지식 습득, 사회성 체득, 인성이나 도덕성 함양 등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건강이다.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또한 학교가...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보건쌤, 빨리요! - 우옥영 외 지음
학교에서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보건선생님들이 겪은 다양한 사건 사고의 경험을 모아 엮은 것으로, 아이들이 당하는 크고 작은 사고들의 구체적인 예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어떤 사고가 생기는지, 각각의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목차

머리말·5

PART 1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수업시간 ─ 13

1) 위험한 깃털, 흉기처럼 날아든 셔틀콕·15
2) 너무 열심히 하려다 그만… 다친 건 네 잘못이 아니야·20
3) 축구도 좋지만 위험한 담장은 넘지 마·25
4) 마른 콩이 물을 만나면?·30
5) 자석이 하나여서 천만다행, 미리 안내해 주세요·33
6) 또 또 119!·37
Ⅰ. 학교 내 응급의료 관리체계·41

PART 2 쉬는 시간에도 쉬지 않는 아이들 ─ 45

1) 머리와 얼굴의 잘못된 만남·47
2) 강력한 너의 주먹·53
3) 우리 선생님은 슈퍼우먼, 그래도 침착함이 필요·58
4) 보이지 않는 뼈에 관하여·63
5) 들어보셨나요? “숟가락 모양이 된 팔”이라는 말·68
6) 질주 본능의 끝·72
7) 교실은 놀이터~·80
8) 발진, 종잡을 수 없는 다양함·85
Ⅱ. 학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응급처치 요령·91

PART 3 특별한 상황, 위급한 아이들 ─ 97

1) 문 앞에서 쓰러진 아이·99
2) 공만 보고 골문만 보는 아이들·107
3) 선생님, 목이 아파요·111
4) 막대사탕은 위를 타고·114
5) 이게 안 빠져요!·123
6) 나의 애완 인디언오너멘탈의 습격·127
7) 교실 바닥에서 3일이나 살아 있었어! 노로바이러스·131
8) 결핵과의 1년 전쟁·139
9) 초등학생도 당뇨에 걸려요?·144
Ⅲ. 학교안전 공제제도에 대해·158

PART 4 우리에게도 인권이 있어요 ─ 161

1) 학교 화장실이 똥 바다가 된 사연·163
2) 복통과 수면은 무슨 관계일까?·168
3) 선생님 똥 마려워요, 집에 보내 주세요·172
4) 학교가 낯선 아이들, 선생님 배가 아파요·176
Ⅳ. 생활 주기와 건강·182

PART 5 코로나19가 가져다 준 일상의 변화 ─ 185

1) 코로나19가 빼앗아간 아이들의 봄. 그래도 다시 봄을 기다리며·187
2) 소통과 신뢰의 보건교육, 코로나19 대응의 열쇠·191
3) 학원도 싫고 마스크도 싫고·196
4) 코로나19시대, 모두가 함께 만드는 보건수업·202
Ⅴ. 포스트 코로나, 보건교육을 토대로 참여 방역을·210

PART 6 마음의 응급처치, 삶의 기술과 지지가 필요해요 ─ 215

1) 이해 받지 못해서 아팠던 기영아, 미안해·217
2) 학교폭력으로 힘든 시간을 성장의 시간으로·222
3) 맞아도 내 탓? 마음의 치료가 필요한 훈이·226
4) 화가 나서 주먹으로 쳤어요·231
5) 쓰러진 아이들과 마주하다·235
6) 청소년, 누구라도 극단적일 때가 있다·243
Ⅵ. 건강과 안전을 배울 권리-학교보건법에 담다·258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