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325
도서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가장 쉬운 : 대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 ㆍ저자사항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ㆍ발행사항 고양: 더퀘스천, 2021
  • ㆍ형태사항 190 p.: 삽화; 21 cm
  • ㆍ총서사항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 ㆍ일반노트 히라노 아쓰시 칼의 한자명은 '平野敦士カ-ル'임 원저자명: 平野敦士カ-ル
  • ㆍISBN 9791196784171
  • ㆍ주제어/키워드 경영학 경제 경제이론 경영이론
  • ㆍ소장기관 내가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NM0000009478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내가]문헌정보실
325-히292가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NM0000009478 [내가]문헌정보실
325-히292가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대학 4년간 배우는 경영학 이론이 이 한권에 녹아 있다! 《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경영학》 2시간만 투자하면 비전공자도 경영학의 기본을 알 수 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내가 속해 있는 부서와 내가 하는 업무 외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큰 그림을 그려볼...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경영학 -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일러스트와 대화를 곁들여 경영학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 읽어도 경영학의 기초를 익힐 수 있게끔 쉽게 설명했다. ‘경영학이 뭐지?’ 하는 의문에서 출발해 경영 활동에 필요한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금융, 생산관리, 조직에 관한 핵심 지식만을 한권에 담았다.

목차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경영학

시작하며

chapter. 01
경영학이란

01 경영학이란?
경영학
02 경영이란?
사람‧물건‧돈‧정보
03 경영학, 왜 배워야 할까?
경영자 시점
04 경영학과 경제학, 뭐가 다를까?
경제학과 경영학의 차이
05 경영 컨설턴트가 하는 일은?
경영 컨설턴트
06 MBA란?
MBA
칼럼 01
경영학은 어떻게 시작됐을까?

chapter. 02
기업이란

01 주식회사란?
주식회사‧상장
02 자회사와 관련회사, 뭐가 다르지?
자회사‧관련회사
03 지주 회사와 모자 회사의 차이는?
지주 회사
04 기업이 서로 협력하는 방법은?
업무 제휴‧코피티션 경영
05 M&A란?
M&A
06 다양한 M&A 방식
사업 승계‧TOB‧LBO
07 M&A나 업무 제휴에도 방향성이 있을까?
수직통합‧수평통합‧수평분업
08 벤처 기업도 상장할 수 있을까?
벤처 기업‧유니콘 기업
09 변화하는 기업과 사회의 관계
CSR‧CSV
칼럼 02
NPO는 어떤 단체일까?

chapter. 03
경영전략이란①

01 경영전략이란?
경영이념‧3C 분석
02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할까?①
PEST 분석
03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할까?②
SWOT 분석‧크로스 SWOT 분석
04 전략, 어떻게 세워야 할까?③
VRIO 분석
05 무슨 사업을 할지 어떻게 정하지?①
사업 도메인
06 무슨 사업을 할지 어떻게 정하지?②
핵심역량
07 동시에 여러 사업을 하는 게 좋을까?
다각화‧시너지 효과
08 여러 사업을 하면 손해지 않을까?
PPM
09 사업을 더 확대하는 방법은?
앤소프 매트릭스
10 블루오션이란?
블루오션
컬럼 03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활용한다

chapter. 04
경영전략이란②

01 사업 분야, 어떻게 정해야 할까?
파이브 포스 분석
02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은?①
원가우위 전략
03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은?②
차별화 전략
04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은?③
집중 전략
05 타사와의 차이 들여다보기①
가치 사슬 분석
06 타사와의 차이 들여다보기②
시장지위별 전략
07 사업 경제성,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어드밴티지 매트릭스
08 실제 시뮬레이션 해 보자!
시나리오 플래닝TM
09 전략이 잘 실행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PDCA‧BSC
10 라쿠텐과 구글의 경영전략은?
플랫폼 전략Ⓡ
11 일본에서 처음 시작된 경영전략은?
란체스터 법칙
칼럼 04
기존 컨설팅 업계를 변화시킨 맥킨지

chapter. 05
마케팅이란

01 마케팅이란?
고객 창조‧혁신
02 마케팅의 진화
마케팅1.0~4.0
03 사회공헌 마케팅이란?
코즈 마케팅
04 마케팅 전개 과정은?①
마케팅 전략‧리서치
05 마케팅 전개 과정은?②
STP
06 마케팅 전개 과정은?③
4P․MM
07 고객이 만족하는지 어떻게 알지?
CS
08 BtoB․BtoC란?
BtoB․BtoC
09 제품에도 수명이 있다고?
제품수명주기
10 고객을 만족시키려면?①
원투원 마케팅
11 고객을 만족시키려면?②
CRM
12 특정 고객을 편애해야 돈을 번다?
파게토 법칙
13 최신 마케팅 기법①
옴니채널․엔드리스 아일
14 최신 마케팅 기법②
쇼루밍
15 IT 시대의 마케팅①
트리플 미디어
16 IT 시대의 마케팅②
리스팅 광고
17 IT 시대의 마케팅③
네이티브 광고
18 IT 시대의 마케팅④
애드 네트워크
칼럼 05
마케팅은 왜 생겨났을까?

chapter. 06
비즈니스 모델이란

01 비즈니스 모델이란?
비즈니스 모델
02 모바일 무료 게임, 무료인데 어떻게 돈을 벌지?
프리미엄
03 에어비엔비와 우버의 사업 구조는?
공유 비즈니스
04 페이스북은 뭐가 새로웠을까?
오픈 전략
05 그루폰, 뭐가 획기적이었을까?
소셜 활용 모델
06 네슬레와 질레트의 공통점은?
면도기와 면도날 모델
07 데아고스티니가 고안한 비즈니스 모델은?
분할 모델
08 비인기상품에도 공을 들이는 아마존의 전략은?
롱테일 모델
09 회원제인 코스트코의 성장 비결은?
회원제 모델
10 컴퓨터 제조를 그만 둔 IBM의 재성공 비결은?
솔루션 모델
칼럼 06
혁신의 딜레마

chapter. 7
생산관리란

01 생산관리란?
예측생산․수주생산․BTO
02 뭘 얼마나 만들지 어떻게 정하지?
변동비․고정비․손익분기점
03 대량생산에 적합한 제조 방식과 약점은?
포드 생산 방식․셀 생산 방식
04 세계가 인정한 일본의 생산 방식은?
JIT․칸반 방식
05 생산 효율성, 더 높일 수 없을까?
공급 체인․SCM
06 편의점 PB 상품은 누가 만들까?
OEM
07 규격이 정해진 상품과 정해지지 않은 상품이란?
공적 표준․사실상 표준
08 왜 많이 만들수록 싸질까?
규모의 경제
09 생산 폐기물을 재사용할 수 없을까?
범위의 경제
10 개발에서 판매까지의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은?
동시 공학
칼럼 07
왜 재고가 없어야 좋을까?

chapter. 08
조직이란

01 조직을 구성하는 기준은?
기능별 조직․사업부제 조직
02 조직 분석법
7S
03 조직 변혁에 성공하려면?
변화혁신 8단계
04 일본인이 고안해 세계로 퍼진 이론은?
암묵지․형식지․SECI 모델
칼럼 08
기능별 조직이 발전한 매트릭스 조직

chapter. 09
금융․파이낸스란

01 핀테크란?
핀테크
02 캐시플로란?
캐시플로
03 재무제표란?
재무제표․대차대조표․손익계산서․캐시플로 계산서
04 실적이 좋은지 나쁜지 어디를 보면 알까?
경영지표
05 시가총액이란?
시가총액
칼럼 09
크라우드 펀딩이란?

참고문헌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