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대, 오프라인 공간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공간으로 브랜드의 인상을 설계하는 네 가지 원칙. 비즈니스에서 공간은 상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제 사람들은 구매는 온라인으로 경험은 오프라인에서 하고 있다. 이제 비즈니스 공간은 고객이 시간과 비용을 들여...
프롤로그 ; 브랜드, 브랜딩, 그리고 공간
1 _ 공간의 인상과 고객 가치
생각하기 전에 느끼게 하라
공간의 얼굴
진정성과 가치를 보여 주는 방법
스페이스 브랜딩의 시작; 프라다 에피센터
2 _ 감각하고 인지하는 경험
오후 4시의 커피
5년 걸릴 일을 5일 만에 할 수 있다면?
공간이 뇌에 미치는 영향
오감으로 느끼는 공간 경험; 젠틀몬스터
3 _ 커뮤니케이션과 영감의 공간
공간은 몸의 기억이다
공간 GPS와 데자뷔
공간은 시간이다
공간에서 의미를 발견하다
공간은 미디어다; 현대카드
4 _ 스페이스 브랜딩의 4원칙
공간으로 차별화하라
선도성; 빌바오와 LA의 차이
단순성; 유럽의 도시와 애플스토어의 공통점
의외성; 기분, 감동, 몰입
화제성; 기억의 향수, 가치관의 공유, 감동의 공감각
에필로그 ; 인상을 설계하다
주
북저널리즘 인사이드 ; 온라인 시대, 브랜딩의 본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