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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 325.5
도서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 플랫폼을 뛰어넘는 궁극의 비즈니스 솔루션
  • ㆍ저자사항 티엔 추오,
  • ㆍ발행사항 서울: 부키, 2019
  • ㆍ형태사항 363 p.: 삽화, 도표; 21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Tien Tzuo, Gabe Weisert
  • ㆍISBN 9788960516908
  • ㆍ주제어/키워드 비즈니스 마케팅 경제학 판매관리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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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KM0000061505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325.5-추65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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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0000061505 [강화]종합자료실
325.5-추65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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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현장보고서이자 탁월한 구독 경제 사용설명서 『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제품 경제와 공유 경제를 지나 구독 경제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구독 모델이 소매, 제조, 저널리즘, 미디어, 운송,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전 세계 모든 분야의 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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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 티엔 추오.게이브 와이저트 지음, 박선령 옮김
구독 모델로 운영되는 기업 주오라의 최고경영자이자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라는 용어를 창시한 티엔 추오가 자신의 지식과 통찰을 집대성한 구독 사업 최신 현장 보고서이자 탁월한 구독 경제 사용설명서다.

목차

머리말

1부 새로운 시대 새로운 경제

1장 한 시대의 종말

디지털 시대 혁신의 현장을 찾아서 | 제품 경제 시대와 마진이라는 횡포 | 고객의 시대가 도래하다 | 거대한 변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2장 소매업계 뒤집기
소매업계는 정말 죽었는가 | 전자상거래가 우세했던 적은 한 번도 없다 | 애플의 서비스는 어떻게 다른가 | 제품을 넘어 고객 경험을 팔다 | 펜더, 기타 판매에서 뮤지션 양성으로 | 소매에 불어닥친 새로운 흐름, 체험형 매장 | 허스크바나, 329년 된 스타트업

3장 미디어의 새로운 황금시대
한 번의 히트가 모든 실패를 만회한다면 | 자체적인 붕괴와 반등 | 크런치롤과 다존, 더 이상 예전 방식의 틈새시장은 없다 | 유료 가입자 해지는 오히려 케이블업계에 좋은 소식이다 | 스티브 잡스의 오판 대 프린스의 미래 실험

4장 비행기, 기차, 자동차를 구독하다
자동차를 휴대전화처럼 약정해 쓴다 | 차량 공유의 탄생과 우리가 아는 교통수단의 종말 | 바퀴 달린 휴대전화, 자동차 | 실리콘 밸리 대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에 걸겠다 | 우리 모두 각자 원하는 대로 날 수 있다 | 기차가 모든 운송 서비스와 싸워 이기는 길

5장 옛날에 신문사라 불리던 회사들이 있었다
독자들이 지원하는 새로운 매체의 시대가 온다 | 광고로 지탱하던 저널리즘의 쇠퇴와 몰락 | 인쇄물 대 디지털의 대립 구도는 근거 없는 믿음이다 | 열광적인 구독자 네트워크, 타오르는 혁신에 기름을 붓다 | 똑똑한 가격 정책, 《파이낸셜타임스》와 《이코노미스트》 | 《뉴욕타임스》는 '유니콘'이다

6장 물고기 삼키기: 테크놀로지업계의 부활에서 배우는 교훈
가격 인상 수익에 의존하던 어도비의 새로운 길 찾기 | 소프트웨어업계의 핵겨울을 넘어서 | 물고기 모델: 혁신하려면 물고기를 삼켜라 | PTC는 어떻게 '물고기 삼키기'에 성공했나 | 시스코, 하드웨어 회사의 '물고기 삼키기'

7장 사물인터넷과 제조업의 서비스형 진화
"흙을 얼마나 파내고 싶으십니까?" | 가장 큰 변화는 제조업에서 일어난다 | 사물인터넷, 모든 것을 연결하는 새로운 생태계의 출현 | 제조업 진화의 강력한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 | 제품이 아니라 성과를 파는 제조업체들 | 고객의 재발견, 제조업과 사물인터넷의 미래

8장 소유의 종말
소유하지 말고 접속하라 | 건강 관리: 손목에 병원을 차고 다닌다 | 정부: 시민도 고객이다 | 교육: 평생 이용 가능한 온라인 학습 | 보험: 보험료에 개성을 담다 | 반려동물: 사료 판매에서 건강 서비스로 | 공익사업: 소비자가 전기를 판다 | 부동산: 사무실 소유에서 공유로 | 금융: 은행 창구에서 휴대전화로 | 모든 것이 공개된 경기장에서 새로운 성장 경로 찾기

2부 구독 경제 성공의 길

9장 혁신이 불러온 혼란의 시간 뛰어넘기

거래를 파는 일과 관계를 파는 일의 엄청난 차이 | 획일화되고 고립된 사일로 구조 무너뜨리기

10장 혁신: 무한 베타 상태를 유지하라
지메일과 네버 엔딩 제품의 탄생 | 카녜이 웨스트와 최초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앨범 | 그레이즈, 서비스 안에 시장 조사가 포함된 신속 생산 공장 | 넷플릭스, 더 이상의 파일럿은 필요 없다 | 스타벅스와 회원 ID의 힘

11장 마케팅: 4P를 다시 생각하라
광고가 아니라 경험이 브랜드를 알린다 | 장소: 기존 채널을 새로운 모델로 변화, 성장시켜라 | 프로모션: 제품과 시장을 넘어 존재의 이유를 스토리텔링하라 | 가격 책정과 패키징: 소비 중심 성장과 역량 중심 성장을 조화시켜라 | 마케팅의 황금기: 마케팅 부서는 거대한 실험실이다

12장 판매: 8가지 새로운 성장 전략
고객의 성장을 돕는 것이 곧 나의 성장이다 | 성공 전략 1: 초기 고객 확보하기 | 성공 전략 2: 고객 이탈률 줄이기 | 성공 전략 3: 영업 팀 확대하기 | 성공 전략 4: 상향 판매와 교차 판매로 가치 증대하기 | 성공 전략 5: 새로운 세그먼트로 이동하기 | 성공 전략 6: 해외 진출하기 | 성공 전략 7: 기업 인수를 통해 성장 기회 극대화하기 | 성공 전략 8: 가격 책정과 패키징 능력 최적화하기

13장 재무: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자가 되라
이상과 현실 사이의 심각한 인지 부조화 | 최고재무책임자와 내가 거의 해고당할 뻔한 날 | 10만 달러짜리 공짜 MBA 수업 | 구독 경제의 손익 계산서는 어떻게 다른가 | 구독 경제에서 성장과 수익성의 관계 | 타일러의 슬라이드가 알려 주는 훌륭한 기업이 되는 법 | 재무 팀, 숫자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자가 되다

14장 IT: 재고 관리에서 구독자 기반으로 전환하라
IT가 장애물이 되기 시작했다 | 기존 IT 아키텍처는 고객의 끊임없는 요청과 변화에 속수무책이다 | 구독과 기존 IT 아키텍처의 만남이라는 불협화음에서 벗어나자

15장 PADRE 모델로 구독 문화를 형성하라
기업 내 구독 문화 형성의 어려움 | PADRE란 무엇인가 | 주오라의 PADRE 실제 운용 사례 | 새로운 세상이 빚어낸 행복한 비즈니스 세계

부록 구독 경제 지수
들어가며 | 구독 경제의 2가지 성장 레버: 계정당 평균 매출과 순 계정 | 비즈니스 모델별 구독 매출 증가 | 산업별 구독 매출 증가 | 매출 규모별 구독 매출 증가 | 비즈니스 모델별, 업계별, 기업 규모별, 지역별 구독자 이탈률 | 지역별 성장: EMEA와 북아메리카 | 구독 경제 지수 업데이트: 사용량 기반 요금 청구를 위한 성장 지침 | 마무리하며 | 구독 경제 지수 방법론

감사의 말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