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029.4
도서 상호작용 치료 사례집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57568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029.4-김94상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57568 [강화]종합자료실
029.4-김94상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이 책은 독서치료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저자들이 그동안의 경험을 모아 만든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독서치료 사례집이다. 최근 우리 사회에서 많이 제기되고 있는 문제 중 이혼가정 아동,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 감정 조절이 어려운 아동, 또래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학교폭력 가해...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상호작용 독서치료 사례집 - 김현희 외 지음

목차

제1장 독서치료의 연구 현황과 독서치료 시 유의사항
1. 국내 독서치료 연구 현황
2. 독서치료의 목표
3. 독서치료를 실시할 때의 유의사항

제2장 독서치료의 단계와 활동
1. 독서치료의 단계: 전체 회기 동안의 치료 과정
2. 독서치료의 단계: 한 회기 동안의 치료 과정
3. 독서치료 과정에 따른 활동

제3장 내가 나를 위로하는 여행-부모의 이혼을 경험한 아동
1. 이혼가정 아동의 일반적 특징
2. 이혼가정의 초등학생 여아를 위한 독서치료 사례

제4장 내 안의 나-조손가정의 감정 변화가 잦은 아동
1. 아동기 사회·정서적 발달의 특징
2. 감정 변화가 잦은 초등학생 여아를 위한 독서치료 사례

제5장 손잡고 싶어요-또래와 어울리고 싶은 ADHD 아동 집단
1. ADHD의 특징
2. ADHD 아동 집단의 사회기술 향상을 돕는 독서치료 사례

제6장 새로운 시작을 위한 우리의 여행-학교폭력 관련 중학생 집단
1. 청소년기 발달의 특징
2. 학교폭력 관련 중학생 집단을 위한 독서치료 사례

제7장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싶지 않아요-또래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1. 따돌림 피해 청소년의 개인적 특징
2. 또래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여중생을 위한 독서치료 사례

제8장 무엇보다 나 자신을 용서하기-자아존중감을 회복하고 싶어 하는 중년 여성 집단
1. 성인기 중기(35~65세)의 발달 특징
2. 자아존중감을 회복하고 싶어 하는 중년 여성 집단을 위한 독서치료 사례

제9장 작은 것이라도 할 수 있는 내가 대견해!-중풍으로 자아존중감이 낮아진 노인 집단
1. 성인기 후기(65세 이후) 발달 특징
2. 중풍 노인 집단을 위한 독서치료 사례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