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370.913
도서 (논쟁으로 보는)일본 근대의 역
  • ㆍ저자사항 이명실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살림터, 2017
  • ㆍ형태사항 315 p.: 삽화, 도표; 23 cm
  • ㆍ일반노트 권말부록: 메이지 시기 일본의 여자 교육 ; 메이지 시기 일본의 부락교육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 ㆍISBN 9791159300332
  • ㆍ주제어/키워드 교육사 역사 일본교육 근대교육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53960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370.913-이34일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53960 [강화]종합자료실
370.913-이34일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메이지 시기의 교육 정책 및 교육론에 대해 교육 관료, 지식인, 여론 등 각 집단이 지니고 있었던 입장을 드러내면서, 이들이 서로 대립하고 갈등하며 하나의 방향으로 귀결되는 과정을 다루었다. 이를 통해 일본 근대교육의 전개과정이 천황제교육체제 혹은 교육칙어체제를 구축해 가는 과정이었음을 분명히...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