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들뢰즈와 기타리를 통해)유아교육 읽기 = Deleuze and Guattari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운동과 실험
ㆍ저자사항
리세롯 마리엣 올슨 지음;
ㆍ발행사항
서울: 살림터, 2017
ㆍ형태사항
319 p.: 삽화, 사진; 23 cm
ㆍ일반노트
2017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임
ㆍISBN
9791159300301
ㆍ상세내용
무엇이 놀이인가. 또 무엇이 놀이가 아닌가. 고민이 깊다. 오며 가며 유아교육 현장을 본다. 아이들이 경계 이쪽에 하염없이 머문다. 아이 가까이 있는 사람 또한 경계 이쪽에서 아이와 만날 때 편하다. 무엇이 놀이인지 물어야 하고 무엇이 놀이가 아닌지 다시 물어야 이 늪을 빠져나올 수 있으리라. 나는 놀이를 이렇게 정의한다. 말을 듣지 않는 것. 경계를 넘는 것. 불편한 것을 선택하는 것. 관리를 용인하지 않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