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교육과정 자체를 예술의 대상으로 생각해 보자는 새로운 상상력을 담고 있다. 예술적 오브제로서 교육과정이 어떻게 미학과 융합될 수 있는지를 좀 더 실천적 수업의 형태로 고민한다.
PART 1 교육과정과 미학
Chapter 1 미학과 미학교육
Chapter 2 심미수업
Chapter 3 심미수업 사례: 초롱아씨 이야기
PART 2 누리과정과 심미수업 해설
Chapter 4 심미수업 설계
Chapter 5 누리과정과 주제미학
Chapter 6 누리과정과 매체미학
Chapter 7 누리과정과 언어미학
Chapter 8 누리과정과 신체미학
Chapter 9 누리과정과 예술융합
Chapter 10 심미수업 평가
Chapter 11 심미적 교사
Chapter 12 심미적 교사와 '좋은 수업'
부록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