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KDC 카테고리

KDC : 370.4
도서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학
  • ㆍ저자사항 켄 로빈슨,
  • ㆍ발행사항 파주: 21세기북스: 북이십일, 2016
  • ㆍ형태사항 432 p.: 삽화; 23 cm
  • ㆍ총서사항 KI신서; 5980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Ken Robinson, Lou Aronica
  • ㆍISBN 9788950959272
  • ㆍ주제어/키워드 아이미래 학교혁명 교육혁신
  • ㆍ소장기관 강화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KM0000052703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강화]종합자료실
370.4-로49학
자료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
예약 예약불가
상호대차 신청하기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KM0000052703 [강화]종합자료실
370.4-로49학
대출가능 - 예약불가 신청하기
상호대차서비스 신청은 대출가능 소장도서만 가능합니다.

상세정보

★10년 연속 1위 TED 최고의 명강연★ 타고난 아이의 창의력을 학교가 죽인다! 세계적 명사들이 출연하는 TED에서 전무후무한 No.1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강연 ‘학교가 창의력을 죽인다(Schools Kill Creativity)’의 켄 로빈슨 교수가 책을 냈다. TED에서 펼친 주장을 구체화하면서 이 시대 최대...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상세정보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학교혁명 - 켄 로빈슨.루 애로니카 지음, 정미나 옮김
TED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강연 '학교가 창의력을 죽인다'의 켄 로빈슨 교수의 저서. 표준화라는 명목 아래 전세계적으로 행해지는 획일적 교육의 폐해를 비판하면서, 엘리트 위주의 교육제도를 탈피해 어떤 아이라도 외면 받지 않는 개인 맞춤형 교육을 제안한다.

목차

◆ 이 책에 쏟아진 찬사
◆ 들어가는 글·자정 1분 전

제1장 기본으로 돌아가라
표준화운동 |교육을 통제하려는 논리|표준 향상시키기|표준화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외부효과 |다른 교육이 필요하다

제2장 어떻게 교육 모델이 탄생했는가
소외된 학생을 위한 대안교육|대중 교육이 등장한 이유|대중 교육의 산업적 목표|산업주의 교육 구조|학생을 틀에 맞추려는 의도|왜 획일성이 문제인가|실제적 비용을 누가 지불하는가|기계론과 유기체

제3장 변화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제도 내에서 혁신은 불가능한가|핀란드 교육 vs 미국 교육|복잡성 받아들이기|두 가지 프로젝트 이야기

제4장 아이는 타고난 학습자다
능력의 부족인가, 방법의 잘못인가|수많은 문제는 제도 때문이다 |학교에 자유를|교육에 맞춤옷을|아이의 지능은 다양하다

제5장 교사는 일종의 예술가다
교사의 진정한 역할|지도의 힘|거꾸로 교실|창의성에 관하여|음악을 교육의 돌파구로|오락으로서의 지도|교사가 배워야 할 것들

제6장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커리큘럼의 목적|끊임없는 논쟁거리, 필수과목|어디에서부터 시작할까|과목이 아니라 학과의 개념으로|적절한 양식 찾기|느린 교육 운동|민주학교가 일으키는 바람|커리큘럼의 원칙

제7장 지긋지긋한 시험
사람을 표준화시키려는 교육|시험에 대한 반발|시험 산업의 높은 이윤|모든 시험의 어머니|시험 없는 평가 방법, 러닝 레코드|학습으로서의 평가|미래가 담긴 스냅숏

제8장 교장으로서의 신념
훌륭한 리더, 훌륭한 관리자|문화 바꾸기|교실 밖 현실세계|서열주의 타파와 혁신|성취의 근원

제9장 부모는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
부모를 위한 두 가지 조언|학부모의 전문성을 학교에서 활용하기|과잉양육|가정과 학교의 관계|아이 맞춤형 학습, 홈스쿨링

제10장 교육을 둘러싼 환경이 변하고 있다
변화를 성공시키는 효과적인 방법 |학교 스스로 혁신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획일성에서 창의성으로|다르게 하기|넘어야 할 장애물들|변화의 체계화|나부터 바뀌면 세상이 변화한다

◆ 나오는 글 - 모든 사람을 위한 혁명
◆ 옮긴이의 말 - 우리 아이들이 병들어가고 있다
◆ 주
◆ 찾아보기

[인터넷서점 알라딘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