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상세내용
'입시중심'의 교육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이제 교육은 '학생중심', '수업중심'으로 이루어지고, 학습 경험의 질을 중시하며, 학생의 행복과 학생의 성장이 중시되는 체계로 나아가야 한다. 이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학생이 현상을 이해하고 설명하거나, 구체적인 문제 해결 과정에서 자신이 갖고 있는 자원을 동원 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2015년 세종도서 교양부분 선정 『창의융합 교실, 허생전을 파하다』. 한 학기의 융합수업이 끝이 난 후, 학생들은 이 수업을 통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선생님들은 무척이나 궁금했다. 아무리 좋은 의도와 풍성한 과정을 담은 수업이라도, 학생들의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수업은 아무런...